-
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2가지 레시피카테고리 없음 2024. 5. 3. 14:54
목차
오이소박이 무르지 않게 담는 법 알려드릴게요. 요즘 마트에 가면 정말 물가가 많이 올라서 오래 두고 먹을 음식이 절실해진답니다. 김치도 종류가 많고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처럼 입맛이 없을 때에는 오이소박이처럼 달큼하고 시원한 음식이 좋아요. 물 말아서 먹어도 너무 좋기 때문에 한번 사서 해 놓으면 며칠간은 반찬걱정 없답니다.
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 법
1. 알토란 비법
재료 : 자르고 데친 오이 10개 분량, 부추 120g, 양파 22g, 무 400g, 고춧가루 160g, 만능육수 30g, 배즙 70g, 쪽파 2~3 뿌리, 매실청 10g, 간 마늘 30g, 간생강 5g, 소금 10g, 새우젓 50g
- 먼저 오이를 손질해야 해요, 봄 오이 10개를 준비해 주세요. 봄 오이는 씨가 적어 여름 오이보다 더 아삭하여 오이소박이를 무르지 않게 담는 법의 첫 번째 비결이기도 해요.
- 오이 10개를 4~5cm 길이로 썰어주시는데 보통은 열십자로 자르 다고 알려져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유정임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에서는 칼집을 내는 방법이 다릅니다.
- 먼저 위에서 한번 칼집을 길게 내주며, 그다음 반대편에서 엇갈리게 칼집을 내주는 것이에요.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 무르지 않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의 또한 한 가지 비법이라고 볼 수 있어요, 이는 양념이 양쪽에 고루 배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.
- 열십자로 칼집을 내면 칼집이 안 들어간 곳은 싱겁기 마련이지만 양쪽에서 엇갈려 칼집을 넣으면 골고루 간이 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렇게 해보세요.
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- 이제 오이를 절일 차례인데요. 먼저 물 1L에 천일염 3분의 1컵(100g)을 녹여줘요. 참고로 천일염을 녹일 때 손으로 휘휘 저어가며 녹여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. 소금이 다 녹았으면 손질한 오이를 넣고 30분간 절여주시면 돼요.
- 여기서 또한 하나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 무르지 않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 비법! 오이를 소금물에 절일 때는 오이 속까지 소금물이 골고루 닿는 것이 포인트예요. 따라서 절임물을 중간중간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, 이렇게 해야 오이가 골고루 잘 절여져요.
- 30분 후에 한 번 보시고, 오이가 덜 절여졌을 그럴 경우 10분간 더 절여주세요. 또한 오이를 절일 때는 중간중간 2~3번 흔들어주면서 총 30분간 절여주는 것이 좋아요.
- 30분 후 절인 오이는 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요.
- 이제 김칫소를 만들 차례예요. 먼저 다진 무를 준비해야 해요, 보통 오이소박이는 무를 채 썰어서 넣으시죠?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 무르지 않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에서는 오이소박이에 무를 다져서 넣는답니다. 이렇게 하게 되면 무채를 넣는 것보다 아삭하면서 시원한 맛을 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.
- 고춧가루를 넣어서 다진 무에 색을 먼저 입혀야 하기 그리하여 다진 무 5분의 1개(250g)를 넣고 고운 고춧가루 7 큰술(35g)을 넣고 버무려줘요.
- 다음으로 멸치 액젓 4 큰술(50g)을 넣어주세요. 멸치액젓이 들어가면 김칫소에 감칠맛이 더해집니다.
새우젓 3큰술 반(50g)을 손으로 짜서 새우젓 국물도 넣어 주시고요, 새우는 으깨서 넣어줘요. 이렇게 으깨서 넣어야 양념장에 더 잘 어우러진다네요.
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- 이제 조청 2 큰술 반(50g)을 넣고 매실청 4 큰술(50g)을 넣어주세요.
- 다진 마늘 2큰술(30g)을 넣고 다진 생강 1작은술(5g)도 넣어줘요.
- 배즙 4큰술(70g)을 넣어주는데 김치에 단맛을 더해주는 할 일을 할 거예요.
- 굵은 고춧가루 7 큰술(40g), 곱게 다진 양파 4분의 1개(25g), 송송 썬 부추 반 단(250g)을 넣습니다.
- 송송 썬 쪽파 30g과, 마지막으로 송송 썬 달래 50g, 통깨 2큰술을 넣어주면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 무르지 않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의 핵심! 김칫소가 완성됩니다.
- 이제 절인 오이에 완성된 김칫소를 채워 줄 차례입니다, 반대편 칼집을 넣은 사이에도 김칫소를 채워주세요.
이때 핵심은 겉면에도 김칫소 양념을 쓱쓱 묻혀주며, 김칫소를 채운 뒤 한번 눌러서 공기를 빼주어야 한다는 것! 이렇게 칼집이 난 부분을 빈틈없이 메꾸어야 김치의 유익균이 잘 자란다고 한다.
- 이제 통에 차곡차곡 예쁘게 담으면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 법 무르지 않게 담는법 황금레시피가 완성돼요. 오이소박이는 2~3일 냉장 숙성 후 드시면 된답니다.
- 마지막으로 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맛있게 담는 팁을 더 알려드리겠습니다. 옛날에는 오이소박이를 소금을 뿌려서 절였지만 언젠가부터는 절임물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, 이때 절임물의 비율은 부피로 기준했을 때, 소금의 10배 물을 잡으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 또한 오이지 할 때처럼, 팔팔 끓는 소금물을 부어서 절여주면, 잘 무르지 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.
- 또한 하나 핵심은 오이소박이를 절일 때 살짝 휠 때까지 절여야 한다는 것입니다, 만약 덜 절이면 속을 넣을 때 쉽게 찢어게 됩니다. 마지막으로 양념 재료를 준비할 때, 부추는 아주 나중에 넣어 주셔야 해요, 부추를 많이 치대면 쓴 맛이 나거나 풋내가 날 수 있으므로 알려드린 부분만 조심하게 되면 오이소박이는 거의 망칠 일이 없답니다. 오이소박이용 부추는 너무 짧게 썰면, 속 넣을 때 자꾸 빠져나오니 속을 채울 때 쓸 부추는 너무 짧게 썰지 말고, 한 2cm 정도로 썰어야 나중에 속 채울 때 덜 쏟아진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!
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법 2. 백종원 레시피
재료: 오이 4개, 부추, 물, 소금, 양념(고춧가루, 멸치액젓, 새우젓, 다진 마늘, 설탕)
- 오이 4개를 굵은소금으로 깨끗이 씻어줘요.
- 씻은 오이는 하나당 4등분을 해주며, 십자 모양으로 밑에 부분 살짝 담겨주며 잘라줘요.
- 오이는 아삭아삭한 맛에 먹어야 제맛이기에
- 무르지 않게 담는법이 아주 주요한것 같습니다!
- 오이소박이 무르지않게 담는 법은 이 과정이 중요하다고 해요.
- 물에 굵은소금 넣고 센 불에 팔팔 끓여줘요!
- 백종원 님의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 레시피는 이 뜨거운 소금물을 사용해 주는 것이라고 해요.
- 준비해 둔 오이에 팔팔 끓은 소금물을 부어주면 됩니다~
- 이렇게 뜨거운 물을 부어주며 30분 정도 둡니다.
- 한 번씩 뒤적뒤적해 주시고요~
-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오이소박이가 아삭아삭하다고 해요
-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에 오이소박이 양념을 만들어줘요.
- 멸치액적 2, 새우젓 조금, 고춧가루 4, 다진 마늘 1, 설탕 1 넣고 섞어줘요.
- 저는 이때 부추를 조금 넣어줬어요!
- 오이소박이 안에 넣어줄 거라 부추는 적당히 잘라줘요.
- 부추는 너무 세게 버무리면 물러지니 살살 버무려 줘요!
- 오이소박이 양념은 준비 끝!!
- 절여진 오이는 물기 빼준다음 양념을 오이 속으로 넣어주면 돼요!
- 골고루 양념을 넣어주세요!
- 이렇게 오이소박이 무르지 않게 담는 법 어렵지 않죠?
도토리묵 무침 맛있는 도토리묵 양념장
저는 오이. 상추. 깻잎. 쑥갓을 준비했는데요 참나물이나 치커리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. 도토리묵무침에 들어가는 재료는 냉장고 자투리 야채들 찾아 알뜰하게 활용했다. 봄동이나 미나리, 달
fptlvlcjsrnr.huswm.com
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새콤달콤 아삭 오이무침
오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요즘 입맛이 없고, 무얼 먹을지 고민도 많이 되는데 이럴 때 생각나는 게 바로 어렸을 때 엄마께서 해주신 집밥인 거 같습니다. 특별한 재료
fptlvlcjsrnr.huswm.com
마늘쫑볶음볶음 황금레시피 3가지 레시피
봄과 여름사이쯤에는 마늘종이 제철인데요. 마늘종으로 장아찌를 만들어도 맛있고 살짝 데쳐서 고추장 양념으로 무쳐내고 맛있지요. 특히나 건새우와 함께 볶는 레시피를 참 좋아해요. 마늘종
fptlvlcjsrnr.huswm.com